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터치솔루션

IR Touch (Scattering) 기술
  • 기존 IR Matrix 방식
    LED 에서 방사된 적외선광을 반대편에 위치한 센서에서 수신하고 (1:1), 수신된 광량에 따라 터치물체의 유무를 판별하는 방식.

    1개의 LED 나 센서라도 불량이 나면 오동작.

    먼지 등의 오염이 심할 경우 오동작.

    두 개 이상의 물체가 터치되면 오동작.

  • 당사의 IR Scattering 방식
    LED에서 방사된 적외선을 수십 개의 센서에서 수신하고 (1:32), 수신된 정보를 통해 터치 물체의 개수 및 면적을 계산하는 방식.

    LED 및 센서 불량이나, 오염 상황에도 정상 동작

    Palm rejection, 특정 object rejection 기능

Touch 방식 종류
  • 적외선 Scattering방식 (AFO)

    특징수백개의 LED를 이용한 적외선광을 이용하여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터치하는 방식 (1:32)

    적용제품DID, 전자칠판, ATM

    장점멀티터치, 대형 패널적용시 비용 저렴, 내구성

    단점디자인 제약, 외란광 민감

  • 적외선 Matrix 방식

    특징LED에서 방사된 적외선광을 반대편에 위치한 센서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에서 수신하는 방식(1:1)

    적용제품DID, 전자칠판, ATM

    장점비용 저렴

    단점1개의 LED나 센서 불량이 나면 오작동. 1Point

  • 카메라 방식

    특징두 개 이상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터치하는 방식

    적용제품대면적의 DID 제품

    장점정전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여 대면적 터치에 유리

    단점디자인 취약하고, 멀티터치의 어려움, Early 터치

  • 정전방식

    특징사람의 정전기를 이용해서 터치하는 방식

    적용제품최근의 스마트폰

    장점내구성, 멀티터치, 투명도

    단점손가락과 정전펜만 인식, 고가, 노이즈 민감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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